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NetMiner]드디어 NetMiner 매뉴얼이 발간되었습니다!

NetMiner 이야기/NetMiner 및 이벤트 소식

by (주)사이람 2010. 5. 17. 19:19

본문

※ 2015년 6월 현재, NetMiner를 이용한 소셜네트워크 분석(1편 프로그램 매뉴얼)은 더 이상 판매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수업용 라이선스를 사용하시거나 라이선스를 구매하셨다면 해당 매뉴얼을 NetMiner 웹사이트에서 '한 권으로 시작하는 NetMiner'라는 문서로 만나실 수 있습니다. 

또한 NetMiner가 자랑하는 모든 기능에 대한 사용자 매뉴얼이 한글로 출간되었으니 NetMiner 홈페이지를 방문하셔서 지금 바로 무료로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NetMiner 한글 매뉴얼 다운로드

감사합니다. 


* * *


안녕하세요, 사이람 블로그를 들려주시는 여러분 :D

오랜만에 반가운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었어요.

 

바로바로바로바로바로,

NetMiner 사용자 매뉴얼이 출간되었다는 것이죠!!!!

 

2001년 12월 NetMiner가 세상에 모습을 드러낸 이후,  9년만에 드디어 매뉴얼을 갖추게 되었네요.

그동안 많은 국내외 사용자로부터 매뉴얼 출간에 대한 요구를 문의하셨던 것을 생각하면,

이렇게 늦어진데에 대해 감히 송구스러울 따름이에요.


다만 부끄러운 변명을 드리자면...

그동안은 NetMiner가 보다 유용한 소프트웨어로서 제대로 모습을 갖추기 위해 숨가쁘게 달려오느라 차마 겨를이 없었다는 점과 불과 몇년 전까지만 해도 대부분의 NetMiner 사용자가 해외 고객이었다는 점을 고려해주셨으면....감사드리겠습니다 ^^;

 

그리고

최근 2,3년 사이 NetMiner가 국내에서도 많은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게 된 점,

또 점점 더 많은 학문분야와 비즈니스에서 활용되고 있는 점,

무엇보다 '참을 수 없는 불친절'을 감내하며 NetMiner를 꾸준히 사랑해주신 점...

 

다시 한번 사이람 전 직원이 가슴 깊이 감사드리는 바입니다.

 

또 이런 고객 여러분에게 보답하는 길은 더 유용하고 편리한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것이라 생각하고 매일매일 잊지 않고 정진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NetMiner에 대한 아낌 없는 질책과 애정 부탁 드립니다.

 

자세한 판매 일정은 확정되는대로 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나 그래도 너무너무 궁금하다! 지금 당장 필요하다!싶으신 분들은 메일 주시면 바로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NetMiner 매뉴얼 홍보 겸 목차를 잠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NetMiner 매뉴얼은 크게 3 부분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1장은 NetMiner 소개 및 설치입니다.

그야말로 NetMiner를 처음 산 뒤에, NetMiner를 설치하고 업데이트하는 것에 대해 가이드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2장은 NetMiner 주요 개념입니다.

사회 연결망 분석에 대해 아직 익숙하지 않거나, 네트워크 데이터 개념에 대해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많아 사회 연결망 분석에 필요한 주요 개념들과 NetMiner 데이터 구조에 대해 소개하는 페이지를 넣었습니다. 메인 노드셋과 서브 노드셋은 무엇인지, 속성 데이터는 무엇인지를 비롯하여 작업환경과 각종 메뉴 설명을 넣었으니 이 부분만 읽으셔도 분석하는데 큰 도움이 되시리라 믿습니다.

 

3장은 NetMiner 사용입니다.

본격적으로 NetMiner를 사용하기 위해 파일을 열고, 데이터를 입력하는 것부터 분석을 실행하고 시각화하는 것까지 일반적인 분석 과정에 맞춰 차근차근 소개해드렸으니 NetMiner를 처음 켜는 분도!! 논문 하나를 뚝딱 쓰실 수 있으실 거에요.

  

이번 매뉴얼에서는 프로그램 사용법 위주로 내용을 구성했구요,

곧 나올 2편에서는 NetMiner 분석 모듈에 대해 담으려고 합니다.

분석 모듈까지 알고나면 정말 사회 연결망 분석에 문외한이시더라도 겁먹을 필요 전혀 없이 뛰어드실 수 있으실 거에요.

 

그 밖에 궁금한 내용은 언제든 답글로, 홈페이지로, 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Unleashing Hidden Power of Network"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