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소셜 네트워크 분석 전문 기업 (주)사이람과 한국해양대학교 해양영어교육연구센터가 지난 7월 13일 산학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습니다. 

 

양 기관은 사이람의 소셜 네트워크 분석 기술 및 빅데이터 분석 기술과 한국해양대학교가 보유하고 있는 해양산업 분야에 대한 정보 및 지식을 서로 공유하여 우리나라 해양산업 관련 빅데이터의 네트워크 정보 분석 능력의 향상과 관련 분야 정보 교류 및 공동연구개발 모색 및 우수 전문인력 양성 등을 목표로 하는 것에 합의하였습니다. 

 

(주)사이람은 한국해양대학교 해양영어교육연구센터에서 개최했던 코퍼스 관련 워크샵 및 컨퍼런스에 참석하여 소셜 네트워크 분석을 이용한 언어 네트워크 분석 방법을 소개한 바 있습니다.

  

향후 (주)사이람은 한국해양대학교 내 소셜 네트워크 분석 분야의 저변 확대를 위해 프로그램 지원, 인적 교류 등 다양한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며, 한국해양대학교 해양영어교육연구센터는 (주)사이람의 NetMiner를 폭넓게 활용하고 공동 워크샵 및 학회 등을 개최하며 공동 연구를 위한 적극적인 정보 공유를 약속하였습니다. 


이번 양해각서를 통해 소셜 네트워크 분석에 대한 실지적 경험 및 지식과 아카데믹 연구 분야의 정보의 교류가 양 기관의 상호 발전에 기여할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submi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