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보도] 한 주 간의 트윗 이슈는? 이외수, "대선 투표일, 시간 연장하자"

본문

[한 주 간의 트윗 이슈는?] 이외수, “대선 투표일, 시간 연장하자”


2012.09.27 19:06Posted by channelit


지난 한 주 동안 트위터에서는 어떤 트위터 글이 가장 주목을 받았을까?

9월 16일부터 22일까지 ‘사이람’이 제공하는 소셜네트워크 분석서비스 ‘소피언’을 통해 집계(트윗수 32,788,148개/작성수 686,767명)한 결과 가장 많이 RT된 트위터 글은 소설가 이외수의 트윗이였다. 이외수는 지난 22일 자신의 트위터에 “대선 투표일을 임시 공휴일로 제정하든지, 투표시간을 오후 8시까지로 연장하자는 의견에 찬성하시면 알티를…”이라고 글을 올렸고, 이 글은 무려 1,855회의 RT를 기록하며 파워 트위터리안으로서의 영향력을 입증했다.



이는 최근 대선 출마 후보에 대한 관심과 새 정권에 대한 기대감이 증폭되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투표를 독려하기 위해 임시공휴일이나 시간을 연장하자는 그의 의견에 많은 이들이 공감했던 것으로 풀이된다. 그러나 대선은 임시 공휴일이 맞다. 그는 이어 “대선은 임시공휴일 맞답니다. 출근을 시키는 회사가 있어서 문제랍니다. 투표 시간만 연장하면 투표율이 올라갈 텐데 반대하는 정당이 있는 모양입니다. 많은 분들이 투표에 참여할수록 민주주의가 발달한 나라 아닌가요. 그런데 왜 반대를 할까요.”라고 다시 글을 올렸고, 이 글은 총 504회 리트윗됐다. 


이 밖에 만화가 ‘마나각(managak)은 17일 자신의 트위터에 “강남스타일이 인기를 모으자 강남구는 노래내용이 강남을 긍정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며 강남구 입장에서는 좋을 것이 전혀 없다고 말했다가, 인기를 더 모으자 감사패와 홍보대사를 걸고 숟가락 얹기에 나섰다. 그래 그런 천박함과 철학 없음이 강남스타일이야!”라고 올렸고, 이 글은 1,531번의 RT를 기록하며 눈길을 끌기도 했다.



채널IT 온라인 뉴스팀


channeli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