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ERS(메르스) 확산 네트워크를 직접 분석하세요!

NetMiner 이야기/NetMiner 및 이벤트 소식

by (주)사이람 2015. 6. 26. 18:26

본문

안녕하세요, 사이람입니다. 


2015년 5월, 최초로 한국에서 MERS(중동 호흡기 증후군, 이하 메르스) 확진자가 발생했다는 뉴스가 보도되었습니다. 그리고 최초 확진자를 시작으로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경로로 감염되어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따라 보건복지부는 국민 불안 해소와 정확한 정보 전달을 위해 메르스 전파 및 감염 현황을 매일 메르스 포털 사이트에 게시하여 알리고 있습니다. 


- 메르스 포털 사이트 http://www.mers.go.kr/


사이람에서는 보건복지부에서 매일 업로드 하는 감염 현황을 메르스 감염 네트워크 데이터로 변환하여 배포합니다. 


기존 다른 매체에서 제공되는 메르스 전파 현황과 달리 단순 현황 확인을 위한 것이 아니라 실제 연구자가 확산의 구조를 보고 분석할 수 있는 분석 '데이터'로 감염 및 전염병 연구나 혹은 네트워크 연구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메르스 감염 네트워크 데이터는 Excel 파일과 NetMiner 파일 두 가지 형태로 동시에 제공되며, 또한 한글과 영어로 각각 제공됩니다. 

메르스 감염 네트워크 데이터는 메르스 확산이 종료되는 날까지 매일매일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참고로 이번 데이터 배포와 더불어 8월까지 사용할 수 있는 NetMiner 특별 평가판을 함께 배포하고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이용을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 및 데이터는 다음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메르스 감염 확산 데이터 http://www.netminer.com/community/event/event-readList.do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