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보도]한 주 간의 IT 트윗 이슈는? “삼성은 절대 애플을 카피하지 않았다”

본문

[한 주 간의 IT 트윗 이슈는?] “삼성은 절대 애플을 카피하지 않았다”


2012.11.01 15:52Posted by channelit


지난 한 주 동안 트위터에서는 어떤 IT 이슈가 주목을 받았을까?

10월 21일부터 10월 27일까지 ‘사이람’이 제공하는 소셜네트워크 분석서비스 ‘소피언’을 통해 집계(트윗수 31,646,208개/작성수 678,909명)한 결과 가장 많이 언급된 IT 관련 트위터 글은 ‘killthestyle’의 글이 1위에 올랐다.





지난 23일, 트위터리안 ‘killthestyle’은 자신의 트위터에 ‘삼성은 절대 애플을 카피하지 않았다. 이것보라. 얼마나 다른가’라며 글과 사진을 게재했다. 그러나 첨부된 사진을 자세히 살펴보면, 이 글은 삼성전자를 비꼬는 듯한 의도로 작성된 글임을 알 수 있다. 사진 속에는 애플과 삼성의 노트북을 나란히 놔두고 그저 배경화면만 다른 두 제품이 찍혀 있는데, 이를 두고 삼성전자가 절대 애플을 카피하지 않았다는 식의 일종의 반어법으로 표현한 것. 117건 이상의 리트윗(RT)와 135,773건의 노출도를 기록한 이 글을 두고 네티즌들은 “완전 다르네요! 배경화면이..” , “역시 애플은 오해하고 있었어.” ,”약오르라고 일부러 더 하는건가”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그 밖에도 최근 신제품 출시와 관련된 애플 관련 키워드와 이슈들이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어 여전히 애플의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온라인 뉴스팀

channelit



# 사이람이 채널it '직설IT수다'에 매주 제공하고 있는 데이터는 이곳에서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피언 주간 SNS분석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