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UPDATE] NetMiner 4.3, 텍스트 분석이 NetMiner로 가능해집니다!

NetMiner 이야기/NetMiner 및 이벤트 소식

by (주)사이람 2017. 3. 2. 17:45

본문

 

NetMiner 4.3 에 텍스트 분석을 위한 형태소 추출, 단어 네트워크 구성, 워드클라우드 등을 포함한 시맨틱 네트워크 분석(Semantic Network Analysis)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NetMiner 하나로 뉴스 기사, 소셜미디어 게시글, 인터뷰 등의 비정형 텍스트 데이터를 입력하고, NetMiner가 제공하는 모든 분석 방법을 손쉽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n  주요 내용

 

1. 시맨틱 네트워크 분석 기능 추가

NetMiner의 시맨틱 네트워크 분석은 비정형 텍스트 데이터에서 단어를 자동으로 추출하고, 단어 간 네트워크를 구성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사용자 사전을 등록할 수 있어서 복합명사, 고유명사 처리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워드클라우드를 통해 주요 단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문서를 구성하고 있는 하위 주제(Topic)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세히 보 >>

한글 텍스트 분석을 위한 무료 사전 받기 >>

 

NetMiner Semantic Network Analysis 기능을 사용하려면, Semantic Network Analysis 패키지를 별도로 구입해야 합니다. 
NetMiner 웹사이트의 Buy&Down >> Buy >> Package&Data Size Upgrade 에서 Semantic Network Analysis 를 체크하여 라이선스를 업그레이드 해주세요.

라이선스 업그레이드 하기

 

2. 하드웨어 키가 필요없는 영구 라이선스 

영구 라이선스 사용자를 위한 기쁜 소식하드웨어 키가 필요했던 기존 라이선스와 달리 4.3 업데이트 이후 라이선스는 하드웨어 키가 필요하지 않습니다.무료로 라이선스 키를 교체하면 하드웨어 키가 없어도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 비용 없이 하드웨어 키 관리와 분실에 대한 걱정에서 벗어나세요!

 세히 보 >>

 

3. 주요 버그 수정 및 사용 개선

Ÿ   Windows 8 이상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지원: 고해상도 화면에서의 글자 가림, 화면 깨짐 현상 수정

Ÿ   데이터 편집 화면에서의 줌인/줌아웃 지원

Ÿ   Pfnet 결과 표시 오류 수정

Ÿ   예제 데이터 위치 변경: Program Files 폴더 내에 위치했던 예제데이터의 위치를 사용자계정 폴더로 변경(관리자 권한 없이 데이터 수정 가능)

 

최신 버전의 NetMiner 4로 업데이트를 원하신다면, NetMiner 4를 실행하고 Help 메뉴의 Check Update를 클릭해주세요. 자동으로 최신 버전의 NetMiner 로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만약 자동업데이트 설정이 되어 있다면 NetMiner 4를 실행했을 때 자동 업데이트가 실행됩니다. 자동 업데이트를 설정하시려면 NetMiner 4의 Edit -> Preference 를 클릭하고 Application 탭의 Set Automatic Update 를 체크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는 NetMiner 홈페이지 Buy&Down >> Down 에서 최신 버전의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32bit 버전의 윈도우를 사용하는 경우, 설치된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NetMiner 홈페이지 Buy&Down >> Down 에서 최신 버전의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NetMiner 웹사이트 계정이 없다면 회원 가입 후 웹사이트 ID와 NetMiner 라이선스의 Product ID를 netminer@cyram.com 으로 보내주시면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확인해 드리겠습니다. 

 

업데이트에 대해 문의하실 사항이 있으시면 netminer@cyram.com, 1660-4230 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NetMiner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이용을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