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대학교 소셜 네트워크 컴퓨팅 센터 (SNCC) 개소식

사이람 이야기/Notice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2. 2. 28. 10:37

본문



 지난 주 수요일 (2012.2.22)에 서울대학교 소셜 네트워크 컴퓨팅 센터 (SNCC, Social Network Computing Center) 개소식이 있었습니다. 서울대학교 소셜 네트워크 컴퓨팅 센터는 서울대학교 사회발전연구소 산하 연구센터중의 하나로써 서울대학교 220동 5층에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바쁜 중에도 각계의 저명 인사들이 많이 오셔서 축하해주셨습니다.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개소식 준비


개소식 준비를 위해 수고해주신 직원들입니다. 그 동안 수고 많았어요!



개소식이 있던 곳은 서울대학교 사회발전연구소 (220동 5층) 였습니다. 많은 분들이 축하 화환을 보내주셨습니다. 






참석하신 분들을 위해 그 동안 저희 회사에서 수행했던 프로젝트와 제품을 소개하는 자료를 준비했습니다.



소셜 네트워크 분야의 유명 텍스트 북에 언급된 NetMiner에 대한 소개도 함께 준비하였습니다.



연세대학교 김용학 교수님이 이번에 새롭게 펴내신 "사회 연결망 분석" 에도 NetMiner를 비중있게 다루고 있어 소개하였습니다.


링크 (원제: Linked)는 Albert.R. Barabasi 교수가 쓴 책인데, (주)사이람 김기훈 대표이사님과 서울대학교 강병남 교슈님이 번역하였습니다. SNA를 국내에 널리 알리는데 기여하였고, 내용 자체도 매우 흥미롭습니다. 그 해에 "올해의 책"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대한민국 파워엘리트"는 2005년 중앙일보와 함께 진행했던 파워엘리트 네트워크 분석 프로젝트의 내용을 책으로 엮은 것입니다.



회사 제품은 NetMiner, NetExplorer, Sopion 을 시연하는 동영상을 준비하였습니다.








관련 업계 및 학계에서 많은 분들이 참석해주시고 축하해주셨습니다.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덕진씨! 수고 많았어요~~





식전 리셉션


개소식 시작에 앞서 참석하신 내빈 여러분들과 회사 제품 시연 동영상을 통해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참석하신 내빈들이 서로 만나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습니다.

















개소식


개소식은 홍순만 대표님께서 참석하신 내빈들을 한분씩 소개하는 시간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서울대학교 사회발전연구소 소장이신 장덕진 교수님께서 축사를 해주셨습니다.




서울대학교 사회학과 학장님이신 이재열 교수님께서 축사를 해주셨습니다.


LG 유플러스 고현진 부사장님께서 축사를 해주셨습니다.



소셜 컴퓨팅센터 센터장으로 취임하게 된 (주)사이람 김기훈 대표님께서 취임사를 말씀해주셨습니다.



단체 사진을 찍었습니다. 참석해주시고 축하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소셜 컴퓨팅 센터에 대한 소개에 앞서 잠시 휴식 시간을 가졌습니다.





소셜 컴퓨팅 센터 센터장이신 김기훈 대표님께서 SNCC에 대한 소개 자료와 함께 말씀해주셨습니다.



마지막 마무리 코멘트는 장덕진 사회발전연구소 소장님께서 해주셨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