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8년 한국사회학회 [비정형 빅데이터의 사회학적 분석] 특별 세션 안내

사이람 이야기/ISSUE & NEWS

by (주)사이람 2018. 12. 5. 13:32

본문





오는 12월 8일 토요일, 중앙대학교에서 열리는 2018 한국사회학회 정기사회학대회의 특별 세션에 사이람이 함께 합니다. 


장덕진 서울대학교 사회학과 교수님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특별 세션은 김기훈 (주)사이람 대표이사, 조원광 사회발전연구소 발표로 구성되며, 토론자로 박명규 서울대학교 사회학과 교수님과 한준 서울대학교 사회학과 교수님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먼저, 김기훈 (주)사이람 대표이사가 사회과학에서 비정형 빅데이터가 가지는 의미가 무엇인지,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필요한 기능적 요건은 무엇인지, SNS 빅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프로세스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이어서 비정형 빅데이터에 대한 텍스트 마이닝 기법들이 담론 분석에 제시하는 가능성과 그 의의를 살펴봅니다. 특히 비지도학습 알고리즘(unsupervised learning algorithm)인 토픽 모델링을 중심으로 사회과학에서의 담론 연구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이번 한국사회학회 정기사회학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www.ksa2018.org/ 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으며, 당일 9:30~10:00에 현장 등록이 가능하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