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소셜 미디어 데이터 수집과 분석 교육


직접 소셜 미디어 데이터를 수집하고, 수집한 데이터를 분석하는 방법을 실습을 통해 배울 수 있습니다


▶ 이런 분께 추천합니다! ◀


○ R, 파이썬 없이도 쉽게 소셜미디어/SNS 데이터를 수집하는 방법을 알고 싶으신 분


○ 소셜미디어 데이터를 활용한 분석 사례와 방법을 알고 싶으신 분


○ 유사한 관심사를 가진 소셜미디어 이용자 그룹을 파악하고 싶으신 분


○ 이슈/브랜드에 대한 여론 인식 및 트렌드를 분석하고 싶으신 분


※ 참고로 본 교육을 수강하시는 분들께, 1번의 클릭으로 주요 키워드 버즈량을 시각화하는 '키워드 버즈 추이' 플러그인을 제공해드립니다(자세한 내용은 포스팅 참조)


▶ 기관기업 고객은 11, 12월 2달 간 '소셜 미디어 데이터 수집과 분석' 교육 50% 할인! ◀



소셜 미디어는 전 세계 수많은 이용자가 연결되고, 모든 것에 대한 경험과 의견을 공유하는 표현의 장으로서, 개인 간 연결, 기업과 소비자의 상호작용, 그리고 방대한 양의 비정형(unstructured) 데이터가 실시간으로 축적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소셜 미디어 데이터를 분석하면, 적은 비용으로도 이슈에 대한 주요 토픽, 트렌드, 인플루엔서(Influencer)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본 교육은 NetMiner의 소셜 데이터 수집기(SNS Data Collector) 를 활용하여 쉽게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방법을 실습과 함께 익히는 과정입니다. 특히 그동안 소셜 미디어 데이터를 수집하는 방법을 몰라 고민하셨다면! 정답은 바로 ‘SNS Data Collector’ 와 ‘소셜 미디어 분석 교육’ 입니다 :)



▶ NetMiner 소셜 데이터 수집기(SNS Data Collector) 살펴보기



그럼 '소셜 미디어 데이터 수집과 분석' 교육에서는 어떤 내용을 다루는지 자세히 한 번 볼까요?


"소셜 미디어 데이터로 어떤 연구를 할 수 있을까?"


먼저 소셜 미디어란 무엇인지, 소셜 미디어의 고유한 특징/영역이 무엇인지 이해하고, 대표적인 연구 주제 및 연구 사례를 폭넓게 소개해 드립니다. 그동안 소셜 미디어로 어떤 주제의 연구들이 진행되어 왔는지를 토대로 향후 연구 기획에 참고해볼 수 있겠죠?




"필요할 때마다, 직접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다"


그리고 NetMiner의 SNS Data Collector 로 직접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예를 들어, 경쟁사의 페이스북 페이지 데이터, 특정 이슈에 대한 트위터와 유튜브 데이터, 특정 이용자가 작성한 트위터 데이터를 수집해 볼 수 있습니다. 

강사와 함께 데이터를 수집하면서 수집 데이터의 종류 및 내용, 수집한 데이터로 파악할 수 있는 정보, 유용한 팁 등을 알려드립니다. 




데이터를 수집했다면, 이제 데이터를 분석할 시간입니다. 서로 다른 프로세스로 구성된 2번의 실습을 통해 실제 소셜 미디어 데이터를 다양한 방법으로 분석해볼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에서 키워드의 버즈량은 어떻게 변화할까?"


특정 키워드의 버즈량이 일자에 따라 어떻게 변화했는지 확인합니다. 




"어떤 사람들끼리 어떤 말을 할까?"


또한 유사한 토픽에 관심이 있는 이용자 그룹을 파악합니다. 


어떤 두 사람이 같은 동영상에 댓글을 작성하다면 그들은 비슷한 내용에 관심이 있는 유사 그룹이라고 볼 수 있겠죠? 이러한 가정을 토대로 이용자 그룹을 추출하여 아래와 같이 클러스터링 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각의 이용자 클러스터에서 사용하는 단어가 어떻게 다른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11월 22일 토즈 교대점에서 진행되는 '소셜 미디어 데이터 수집과 분석' 교육과 함께 소셜 미디어 분석의 전문가가 되어 보시기 바랍니다. 



교육신청하러가기








submi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