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HP Solution Summit 2015, <NetMiner를 이용한 빅데이터 분석>발표

사이람 이야기/ISSUE & NEWS

by (주)사이람 2015. 1. 19. 20:38

본문

HP Solution Summit 2015, 참석

<NetMiner를 이용한 빅데이터 분석>발표

“빅데이터, 어떤 데이터를 수집하고 어떻게 분석할 것인가”







지난 13일 63컨벤션센터에서 HP Solution Summit 2015가 진행됐습니다.

IT 가상화, 빅데이터, 클라우드, 모바일, 보안 및 기업 솔루션의 모든 화두가 한자리에 모인 이 자리는 젊은 기운으로 가득 찬 기업들과 이들을 찾은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으로 북적였습니다. 






HP Solution Summit 2015





사전등록이 천명에 육박했을 정도로 시작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이번 박람회는 오픈 시간 전부터 부스를 찾은 고객들로 열기가 가득했습니다.


(주)사이람이 준비한 NetMiner 부스에도 많은 분들이 방문해 주셨습니다. 평소 입소문을 통해 NetMiner에 알고 오신 고객부터 이번 박람회를 통해 NetMiner를 처음 알게 되신 고객들까지 다양한 고객님이 방문해주셨습니다. 



NetMiner 부스



특히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과 NetMiner를 이용한 소셜 네트워크 분석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NetMiner를 활용해서 구체적으로 어떤 데이터 분석이 가능한지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져주셨습니다. 컨설턴트의 설명을 주의 깊게 들으시고 올해에 함께 사업을 진행해 보고 싶다고 적극적인 관심을 보여주신 고객님도 많이 계셨습니다. 이처럼 NetMiner와 소셜 네트워크 분석에 대해 열렬한 관심을 보여주셔서 무척이나 즐거웠습니다.

 

 

짧았던 오전 부스투어 시간 이후에는 곧바로 한국 HP 함기호 대표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Gartner 임진식 이사의 <국내 IT 시장 동향 및 전망>과 한국 HP 최형광 상무의 <New Style of IT: Future Technology> 등 발표가 진행됐습니다.

세션장은 자리가 꽉 차서 서서 듣는 고객이 여럿일 정도로 그 열기가 대단했습니다.

국내 IT 시장의 전망과 함께 떠오르는 신기술에 대한 발표를 들으며 2015년의 사업 계획을 점검하고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오후에는 가상화&클라우드/빅데이타, 고가용성 시스템/모바일, 기업 어플리케이션, 정보보호보안 각 세션별로 파트너사들의 발표가 진행됐습니다.

 



사이람은 <NetMiner를 이용한 빅데이터 분석>이라는 주제로 빅데이터 사업팀 하정엽 팀장의 발표가 진행됐습니다.



NetMiner를 이용한 빅데이터 분석 발표 모습

 




이제는 너무 많이 사용돼서 진부한 단어처럼 들리는 빅데이터, 하지만 사이람의 빅데이터 분석은 여느 빅데이터 분석과 분명한 차이점이 있으며 사이람의 빅데이터 분석에 집중해야하는 이유에 대한 설명으로 발표는 시작됐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빅데이터 사업을 한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어떤 데이터를 수집하고 또 어떻게, 무엇을 분석할 것인가가 중요합니다.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은 노드(개체) 데이터만을 수집하고 분석했습니다.

이는 반쪽짜리 분석입니다. 사이람은 노드 데이터와 링크 데이터를

모두 수집하고 분석하기 때문에 완전한 분석이 가능하며

가치 있는 분석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것이 저희가 이야기하는 소셜 네트워크 분석이며

저희의 빅데이터 분석이 다른 기업의 빅데이터 분석과 차이를 가지는 이유입니다.

또한 이런 분석을 가능하게 하는 소프트웨어가 바로 NetMiner입니다.

 

- 빅데이터 사업팀 하정엽 팀장





NetMiner를 이용한 빅데이터 분석 발표 모습




이처럼 강렬한 서두로 시작한 발표는 이후 NetMiner의 특징과 사용법, 활용 분야 등에 대한 설명으로 이어졌습니다. 




“NetMiner는 빅데이터 내 네트워크 정보를 계량적으로 파악하여 

내재되어 있는 ‘패턴’을 탐색함으로써 숨어있는 의미를 발굴할 수 있기 때문에 

현재 많은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사기/범죄 혐의의 복잡한 패턴을 신속하게 파악하여 

사기 혐의에 대한 대응전략을 수립할 수 있기 때문에 

금융감독원과 보험사 등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 빅데이터 사업팀 하정엽 팀장”










현장의 언어를 담은 생생한 발표 덕분에 점심시간 이후 진행된 발표임에도 불구하고 강의가 진행될수록 강연에 점점 빠져드는 참석자들의 눈빛을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새로운 분석 기법에 대한 호기심과 관심이 가득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짧지만 강렬했던 발표가 끝나고, 

발표를 인상적으로 들었다며 사이람 부스를 다시 찾아주신 고객들도 많았습니다. NetMiner를 배워보고 싶다며 사이람에서 진행중인 NetMiner 교육에 대해 문의하신 고객님도 다수였습니다. 




이처럼 HP Solution Summit 2015 행사를 통해 현장에서 고객들의 생생한 반응과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귀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사이람과 NetMiner에 이렇게 적극적인 관심을 보여주신다는 것에 다시 한 번 놀라웠고, 앞으로 자주 이런 자리를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이람과 NetMiner에 보내주신 성원에 다시 한 번 이 자리를 빌어 감사드리며,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는 사이람이 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