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NA를 이용한 조직 소통 진단 서비스

본문

 

 

 

서비스 소개서 다운로드

조직 내 소통 진단 서비스 소개서.pdf
다운로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문제점’을 명확히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따라서, 조직의 소통 구조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조직내 소통 구조에 어떤 문제점이 있는지를 우선적으로 파악해야 합니다. 

 

기존의 조직문화 진단은 ‘회의시간에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분위기 입니까?’, ‘직급간 소통이 잘 이뤄지고 있습니까?’ 등 구성원의 ‘인식’ 조사로 진행되기 때문에 정확한 문제를 파악하기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SNA를 이용한 조직 내 소통 진단 서비스는 

‘업무관련 의견을 주고받는 구성원은 누구입니까?’

‘최근 3개월간 귀하에게 유용한 정보를 준 구성원은 누구입니까?’와 같은 질문을 통해 구체적인 행위에 대한 조사로 진행됩니다. 때문에 문제점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어 적합한 해결방안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소통관계 온라인 조사

사이람의 조직 소통 진단 서비스는 자체 개발한 온라인 설문 시스템을 통해 조직 구성원간 소통관계를 조사합니다.

조사 내용을 바탕으로 부서별 소통지수, 직급간 소통관계, 구성원들의 주요 관심사, 소통 Facilitator를 발굴합니다. 

 

 

 

 

부서별 소통지수 측정

각 부서의 소통 활성도를 측정합니다.

부서 내 소통 활성도와 다른 부서와의 소통 활성도를 모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상하 소통관계 가시화

상하 직급 간 소통 활성도를 측정합니다.

소통지도를 통해 상하 직급 간 소통이 단절된 지점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구성원 브레인 매핑

주관식 설문을 분석하여 조직 구성원들의 주요 관심사와 토픽을 분석합니다.

 

 

 

소통 Facilitatior 발굴

구성원별 소통 확산력 지수를 측정하여 핵심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파시킬 수 있는 Facilitator를 발굴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사이람 조직 소통 진단서비스를 통해 우리 조직의 소통구조를 X-ray처럼 훤하게 들여다 볼 수 있습니다. 

우리 조직의 소통구조를 진단하여 조직력 향상을 원하시는 분은 mkt@cyram.com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및 신청

consulting@cyram.com

1660-423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