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보도] 한 주간의 화제의 IT트윗은? - 너무나 사랑스러운 광복절 구글 로고와...

본문

[한 주간의 화제의 IT트윗은?] 너무나 사랑스러운 광복절 구글 로고와 아이폰 베낀 티 없애려던 삼성 문서 공개돼 파장


2012.08.21 17:34Posted by channelit

한 주 동안 가장 화제가 된 IT트위터 이슈는 무엇일까? 

8월 12일부터 18일까지 ‘사이람’이 제공하는 소셜네트워크 분석서비스 ‘소피언’을 통해 집계(트윗수 37,394,518개/작성수 678,146명)한 결과 ‘mori_gy’가 올린 글 “광복절 구글 로고가 너무 사랑스럽다  http://t.co/LfprKEgY”가 총 695회의 RT가 되어 1위를 차지했다. 


최근 이명박 대통령의 독도 방문과 2012 런던올림픽 한일전의 우승으로 그 어느 때 보다 분위기가 고조된 광복절 날 공개한 구글의 광복절 로고는 기존의 구글 로고를 태극 모양으로 변경하고 네 모서리에 건곤감리(乾坤坎離) 4괘를 넣어 태극기 모양을 만들어 눈길을 끌었다. 하지만 “예쁘고 센스있다”는 네티즌들의 반응과는 달리 몇몇 네티즌들은 “태극기를 자사 로고에 맞게 변형한 점이 좋지 않아 보인다”고 지적했다.



또 삼성과 애플 간의 특허분쟁 소송 과정에서 삼성이 갤럭시S를 개발할 당시, ‘아이폰 베낀 티를 없애라는 삼성의 내부 문서가 발견됐다는 보도가 나가자 파장을 일으켰다. 트위터러 ‘mettayoon’은 “스티브 잡스가 '카피캣'이라고 분노했던 이유가 있었다. 삼성이 이나라의 대표기업이라는 것이 많이 부끄럽다.”고 올렸고, 이 글은 총 164회 RT됐고, 208,078의 노출도를 기록하며 2위에 올랐다.


한편, 사이람에서 제공하는 주간 IT 트위터 핫 이슈 순위는 다음과 같다.


글: 채널IT 웹서비스팀 양기원 PD


channeli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