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보도]한 주 간의 it 이슈는? 삼성 VS 애플, 소송관련 이슈 트위터 점령

본문

[한 주 간의 IT이슈는?] 삼성 VS 애플, 소송관련 이슈 트위터 점령


2012.08.27 16:14Posted by channelit

지난 한 주 동안 트위터에서는 어떤 IT관련 이슈가 주목을 받았을까?


8월 19일부터 25일까지 ‘사이람’의 소셜네트워크 분석서비스 ‘소피언’을 통해 총 집계(트윗수 31,523,981개/작성자수 658,761명)한 결과 가장 많이 언급된 이슈는 단연 삼성과 애플의 특허 소송과 관련된 소식으로, IT관련 20위권 순위 중 무려 10개 이상이 포함되어 있다.



또 미국 내 법정 공방전의 결과가 애플의 승리로 일단락 마무리되면서 애플의 CEO인 팀 쿡의 이메일 전문과 카피캣으로 몰린 삼성의 이 후 행보 및 전략에 대한 뉴스들도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이 밖에 ‘인터넷 실명제 위헌’ 소식도 꾸준히 트위터 상에서 회자될 만큼 큰 화제가 됐다.  


한편, 지난 주 채널IT의 본격 토크 프로그램 ‘직설IT수다’에서는 삼성과 애플 소송과 관련된 이슈를 다뤄 화제가 된 바 있다. 애플의 소송에 삼성 측은, 애플 제품이 출시 전에도 패드와 디자인 형태는 존재했다고 주장하고 있는데, 인간적인 요소를 고려해서 설계된 디자인이 강점인 애플의 특허와는 달리 통신과 관련된 특허가 많은 것을 두고 ‘직설 IT수다’ 출연진들은 삼성 특허를 '공돌이 특허', 애플 특허를 '아티스트 특허'라고 빗대서 표현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온라인 뉴스팀


channeli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